내돈내산 뷰티리뷰

내돈내산 올리브영 마스크팩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 후기(가격/효과/부작용/단점)

욜로토끼 2022. 1. 22. 00:00
반응형

먼저, 이 글은 제가 직접 올리브영에 가서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을 구매 후 사용한 후기입니다.

혼캉스 갈 때 올리브영에서 구매해보았습니다. 올리브영에 4천원대 이후로 비싼 마스크팩이 없었는데 만원대로 팔고 있는 더마픽스 마스크팩을 보았습니다. 이름이 비타 콜라겐이니, 비타민 성분과 콜라겐 성분이 들어있는 것은 알겠는데, 과연 좋을까?라는 궁금증에 샀습니다.


가격
가격은 올리브영에서 할인해서 9900원이었습니다. 총 두 장이 들었으니 콜라겐 마스크팩 한 장 당 4950원입니다.
원래 판매가 13000원이니 할인할 때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성분
먼저 주 성분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500달톤의 초저분자 콜라겐과 비타민나무 추출물, 판테놀, 알부틴, 나이아신마이드, 아스코빅 애씨드, 트라넥사믹 애씨드 등 이 있습니다. 미백에 좋은 성분은 다 함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판테놀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진정,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주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스코빅 애씨드트라넥사믹 애씨드는 처음 들어 보시는 분이 있을 겁니다.
아스코빅 애씨드란?
수용성 비타민으로 콜라겐을 생성하고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트라넥사믹 애씨드란?
아미노산에서 유래된 합성 아미노산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주고 미백, 기미억제에 아주 효과적인 성분이라고 합니다.


전 성분
그럼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에 들어 있는 전 성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의 성분에는 페녹시에탄올과 향료가 있습니다.

종이 케이스를 열면 두 장의 마스크팩과 콜라겐 앰플 크림이 샘플로 들어 있습니다.

이제 마스크팩 한 장을 개봉해 보겠습니다.


앰플이 많이 들어 있을 것을 예상했는데 앰플 없이 젤라틴 같은 미끈한 팩이 나왔습니다. 한 쪽은 부드러운, 한 쪽면은 벌집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찾아보니 더마픽스의 벌집 구조 형태 마스크팩은 피막형성제를 통한 보습 성분 흡수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쪽 눈과 입 쪽에도 콜라겐 마스크팩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는 이 부분은 뜯어서 버리지 않고 입술에 두어 보습효과를 주거나 냉장고에 보관하였다가 아이패치 처럼 사용하여 눈가 주름을 관리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스크팩 쉴드를 제거하여 벌집모양의 면을 피부쪽으로 하여 붙입니다. 상하 분리 되는 구조 이기 때문에 저는 턱을 먼저 붙여 리프팅 시켜준 후 이마 쪽 마스크 팩을 붙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이 마스크팩은 비타민과 콜라겐을 흡수시키는 팩이라 30~40분 정도 피부에 그대로 두어야합니다.
시간을 지켜야 모든 성분이 골고루 흡수된다고 합니다.
그럼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을 붙인 후 경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처음 붙였을 때입니다.

20분 후 입니다.

35분 후 입니다. 턱 부분이 다 마른 것 같습니다.

효과
사실 이 마스크팩은 효과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확연하게 촉촉해졌다는 생각도, 미백효과가 있다는 생각도 잘 안듭니다. 하지만 자고 일어났을 때 뭔가 맑아진 느낌 정도는 있습니다. 효과가 있는 제품은 오히려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에 붙어있는 콜라겐 크림 같습니다. 이걸 바르고 나면 피부가 탄탄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부작용 및 단점


우선 페녹시에탄올과 향료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이 성분들이 맞지 않는 분들은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이 팩이 30-40분 이용해야된다 써있지만 사실 마스크팩이 개인에 따라 마르는 속도가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경우엔 턱과 이마는 다 말라서 오히려 건조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반면 볼 부분은 하나도 마르질 않아 마스크팩을 떼어야할지 떼지 말아야할지 망설여졌습니다. 건조하면 오히려 트러블이 올라올 수 있기 때문에 건조한 느낌이 들면 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욜로토끼의 더마픽스 비타 콜라겐 마스크팩에 대한 솔직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