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뷰티리뷰

내돈내산 올리브영 이너뷰티 인기 상품 공병템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비오틴 플러스 후기(맛/효과/부작용)

욜로토끼 2022. 1. 16. 00:00
반응형

이 글은 제가 직접 사서 사용하고 느낀 바를 적은 것입니다.
평소에 콜라겐 섭취가 피부에 좋다고 들어서 어떤 제품을 살지 찾아보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을 처음 알게된 것은 올리브영 세일 기간입니다. 올리브영에 갔더니 이너뷰티 제품 코너에 핑크통으로 된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80포에 29800원으로 세일 하고 있었습니다. 연예인이 광고하기도 하고 더 이상 알아보기 귀찮아서 그냥 사버렸습니다.

 


맛은 베리맛 유산균 가루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분말형이라 우유나 요거트에 타먹기도 한다는데 저는 그냥 가루로 섭취했습니다. 그리고 분자가 작아야지만 체내에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하던데 비비랩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1200mg 들었다고 합니다.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피쉬콜라겐 원료 원산지가 어디냐도 중요하다고 하던데 용기 자체에는 써 있지 않습니다만 제가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비비랩 콜라겐은 태국과 방글라데시라고 합니다. 참고로 에버콜라겐이라는 유명 콜라겐과 크게 비교하자면 에버콜라겐은 건강기능식품이고 비비랩 콜라겐은 가공식품이라고 합니다. 원산지, 인증된 원료인지 마음에 걸리시는 분은 다른 콜라겐을 찾아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저는 알약을 별로 안 좋아해서 오히려 유산균맛 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았습니다.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80포를 다 먹고 저는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비오틴 플러스를 올리브영에서 구매하였습니다. 비오틴 플러스 30포 가격은 올리브영에서 할인하여 16900원입니다.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피부 재생에 좋고 에너지생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콜라겐과 같이 먹으면 두 배로 좋아지는 느낌이 든답니다. 참고로 비오틴 플러스에는 비타민c 30mg도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어서 사긴 했습니다만 아주 만족스럽게 먹고 있습니다.

비비랩 저분자 콜라겐 비오틴 플러스

아래 사진에 주 성분이 써있습니다.

용기안에 구성은 10포씩 총 30포입니다. 이중 포장 되어있습니다. 이지컷으로 뜯기도 쉽습니다.

저는 매일 먹기 쉽도록 포장을 다 뜯어 용기에 넣어놨습니다.

분말가루가 유산균가루와 비슷합니다. 유산균 드셔보신분들은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목 넘김이 쉽습니다.

비비랩 콜라겐은 이렇게 6개월 째 섭취 중입니다. 제 공병템이랍니다.

▶효과
약 6개월 섭취 한 제가 비비랩 콜라겐 효과에 대해서 진솔하게 말씀드리자면 확실히 피부결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트러블 생겨서 짜고 난 후 밤에 콜라겐 먹고 자고 일어났을 때 쉽게 가라앉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마쪽 피부결에 오돌토돌 거리는 것이 줄었습니다. 덤으로 화장도 잘 먹는 것 같은 기분도 듭니다. 콜라겐 덕인지는 확연히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완전하게 추천드린다고는 못할 것 같습니다.

 

▶부작용
비오틴 과도 섭취 부작용으로는 피부나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힌 알레르기 반응으로 머리카락이 빠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과도섭취는 피하신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비오틴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 30mcg-35mcg 라고 합니다.

 

▶재구매 의사
재구매 의사 100프로입니다. 올리브영 가서 또 살 예정입니다. 저는 아까 언급했듯이 알약과 비린 맛을 싫어합니다. 비비랩 콜라겐은 그런 점이 없어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어서 저희 가족 모두 같이 먹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제품을 챙겨먹기 귀찮으시다면 이렇게 다양한 몸에 도움되는 성분들이 한 포에 담긴 제품도 좋은 것 같습니다.

이상, 저의 솔직한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